본문 바로가기
UXUI 스터디/UXUI 이론

[UX 기획 및 리서치] 유저 페르소나 작성

by 츄잉검 2024. 7. 11.
728x90

[과제] 서비스를 선정하여 유저 페르소나를 작성해보세요.

카테고리 1 : 비대면 세탁 서비스
카테고리 2 : 외국어 학습 서비스

✅ 카테고리 3 : 피부관리 & 성형 정보 서비스

피부관리 & 성형 정보 대표 서비스 : 강남언니, 바비톡

 

 

카테고리는 피부관리&성형정보 서비스로, 강남언니를 선택했다.

강남언니의 유튜브, 구글 플레이 리뷰 등을 통해 유저 보이스를 찾아보았다.

"친구들에게 추천 받았다, 추천했어요."
" 솔직 리뷰로 진짜 좋은 병원인지 알 수 있다는게 가장 좋았어요"
"쿠폰, 포인트로 저렴하게 시술 받았다. 단독 기획전이 많다."
"외모에 관심 많아요, 피부가 예민해서 피부관리 어떻게 해야되는지 고민이 많아요"

 

친구들과 수다도 많이 떨고, 이벤트/기획전을 원하는 사용자들이 많은 것을 알았다.

유튜브에서 인터뷰한 사람 중에 배우 지망생이 많았는데,

시술에 관심이 많고, 받은 경험도 많았다.

시술, 피부 관리에도 관심이 많고, 가격에도 민감할 수 있는 사용자로

배우 지망생 페르소나를 설정해보았다.

 

 

 

유저 페르소나 : 한연기

한연기씨는 3년째 배우 지망생으로 데뷔를 기다리고 있다.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후, 오전에는 연기 학원을 다니고

오후에는 필라테스 학원의 파트타임 강사로 일하고 있다.

비정기적으로 보조출연 일이 들어올 때마다 틈틈히 연기도 병행하고 있다.

피부, 체중 등 열심히 자기 관리를 하고 있다.

외향적인 성격으로 친구들과의 만남도 잦고,

함께 배우를 준비하는 친구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얻는 편이다.

 

NEEDS

- 화려하면서도 너무 티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시술을 원한다.

- 스케줄이 일정하지 않아서 유연한 예약 시스템을 원한다.

 

PAIN POINTS

- 피부가 예민해서 피부 관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항상 고민이 많다.

- 아직은 수입이 일정하지 않아서 비싸고 좋은 시술은 할 수 없다.

-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리뷰를 알고 싶은데, 주변 친구들의 정보는 제한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