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UI 스터디/Figma 배우기

[Figma] 프로퍼티, 배리언트 적용하는 방법

by 츄잉검 2024. 5. 31.
728x90

 

피그마 프로퍼티, 배리언트 적용하는 방법

 

프로퍼티, 베리언트 방법이 너무 헷갈리고 어려워서

좀 더 공부해보면서 정리해보았다.

 

 


- 프로퍼티 (속성)
: 디자인 구조가 바뀌지 않는 선에서 (파운데이션 값이 바뀌지 않는) 변경되는 요소를 다룰 때

아이콘 변경이 대표적인 예시이다.

 

- 배리언트 (변화)
: 컴포넌트의 가상의 상태를 만들 때 사용

S/M/L사이즈의 변화나 Default, Hover, Click 등의 상태로 바꿀 때 사용한다.

 

이 속성을 조정해서 다양한 조합의 인스턴스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다.

안에 글자도 쉽게 바꾸고, 다른 아이콘으로도 바꾸고, on.off도 버튼으로 조정할 수 있다.

 

프로퍼티 종류 중 하나가 배리언츠로 볼 수도 있다.

프로퍼티 ⊃ 배리언츠, 불리언, 인스터스 스왑, 텍스트

하지만 별개의 아이템으로 생각하는게 좋다는 튜터님의 말.

 

 

프로퍼티 : 파운데이션 값은 그대로, 변경되는 요소

 

 

배리언츠 : 상태를 변경할 수 있는 요소

 

 

 

 

1. Instance Swap 인스턴스 스왑

 

- 오토레이어로 만든 버튼과 아이콘을 컴포넌트로 만든다.

 

-아이콘 컴포넌트를 함께 묶어서 배리언트를 만든다.

 

- 상단의 컴포넌트 아이콘 3번째 Create compnent set로 한번에 배리언트를 만들 수도 있다.

 

- 아이콘을 오토레이어가 적용된 버튼에 복사 붙여넣기 한다. (텍스트 앞에)

 

 

- 아이콘 모음1 옆에 Apply instance swap property 아이콘을 누른다.

- 이미 다른 Property가 있다면 Create Propety를 눌러 새롭게 만든다.

 

- 다른 Property가 있어서 새롭게 만드는 경우 아래의 창이 뜬다.

- 이름을 지정하고 밸류(아이콘 모음)를 선택해 준다.

 

 

- 마스터 컴포넌트를 복사한 후 복제된 인스턴스를 클릭하면 아이콘 모음에서 아이콘 을 변경할 수 있다.

 

 

 

 

2. Boolean 불리언

 

-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번엔 Layer 옆에 있는 Create boolean property 를 누른다.

 

 

 

- 이 창이 뜨면 Create property를 누르면 옆에 보라색으로 Boolean 버튼이 생긴다.

 

 

- 마스터 컴포넌트를 복사해서 인스턴스를 만들어보면 옆에 토글이 생긴다.

 

-   이것으로 아이콘을 나타났다 사라졌다를 할 수 있게 됩니다.

 

 

 

 

3. Text 텍스트

- 버튼에서 글자를 클릭하고, Text창 아래쪽에 '이거슨 버튼' 옆에 Create text property 아이콘을 눌러준다.

 

 

- 새로운 창이 뜨면 Create를 눌러주면 옆에 보라색 text 버튼이 생긴다.

 

 

- 앞에 만든것과 똑같이 마스터 컴포넌트를 복사해서 인스턴스를 만들어보면 text field가 생긴다.

 

 

- 이제 글자를 클릭하지 않고 바로 수정이 가능해집니다.

 

 

 

4. Variant 배리언트

대망의 배리언트...는 다음에...ㅎㅎ

 

 

반응형